본문 바로가기
음악, 악기/노래추천!

[노래추천] 카더가든- 우리의 밤을 외워요

by 햇당근 2021. 7.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햇당근입니다!

이전에 카더가든-나무라는 노래를 추천해준 적이 있습니다 ㅎㅎ

https://carrot-storage.tistory.com/88

카더가든-나무

안녕하세요! 햇당근입니다. 오늘같이 비오는 날에 잘 어울리는 곡인 것 같아요 ㅎㅎ 카더가든님의 나무라는 노래입니다. <가사> 인사 하네요 근심없게 나 아름다운 방식으로 무딘 목소리와 어설

carrot-storage.tistory.com

이번에는 그 노래와 이어지는 노래를 추천해드릴께요!

앨범 아트만 봐도...
전 곡과는 달라진 느낌을 받을 수 있죠..?

넵. 나무는 사랑하고있는 연인의 곡인데,
제목이든 앨범 아트를 봐도 알 수 있듯
우리의 밤을 외워요는
다가온 이별에 대한 노래입니다.
노래 한번 듣고 오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JI8uRSq-k0k

<가사>
하루를 세며 돌아보던 길 위에서
먼 걸음을 그만두려고 해요
우리는 우리 그대로일 거란 말이
속상하고 야윈 날 안아 주길
하지만


다가온 이별을 알아요
밤 비 조금 멎을 때면
나는 언젠가 돌아보게 될
우리의 밤을 외워요


알아요 나는 이해해볼 수 있어
계절 끝에 묻어 나온 투정도
나는


다가온 이별을 알아요
밤 비 조금 멎을 때면
나는 언젠가 돌아보게 될
우리의 밤을 외워요


버틸 수도 붙잡을 수도
없을 만큼 멀어
나는


다가온 이별을 알아요
밤 비 조금 멎을 때면
나는 언젠가 돌아보게 될
우리의 밤을 외워요


서툴고 밉게 사랑하던 맘 닫아요
외워 둔 채 언제 그 언젠가는
꺼내요

--------------------------------
ㅠㅠㅠㅠ

나무와 뮤직비디오가 연결되어 있는데,
나무에서는
서로 장난치면서 알콩달콩 사랑을 나눴지만,

우리의 밤을 외워요에서는
서로의 감정이 식고 있고
이별을 직감하면서 뮤직비디오가 시작하는데요,
사소한 감정싸움이 결국 서로 격해지고
아직 서로에 대한 마음은 있지만,
전과는 달라진 둘의 모습에
서로 슬퍼하면서 이별까지 나타내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의 마지막 장면에서,
냉장고에 서로의 사진은 남아있지만,
같이 찍은 사진도 없고,
공허해진 여배우의 냉장고를 닫는 모습이
사랑의 끝인 이별을 보여주고 있죠...

또 뮤직비디오 시작부터
우는 소리로 시작이 되구요...

물론 이 뮤직비디오의 해석이
잘못 된 것일수도 있지만,
노래에서도

"버틸 수도 붙잡을 수도
없을 만큼 멀어
나는
다가온 이별을 알아요"
라고 표현했으니
맞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ㅎㅎ...

두 곡에서,
사랑과 이별을 각각 나타냈는데,
두 곡다 너무 좋아요...

요즘 이 짖궂은 날씨, 장마철에
카더가든님의 우리의 밤을 외워요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 전에 나무도 꼭 듣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