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축구관련

축구전술노트 [굿노트 양식 공유!]

by 햇당근 2021. 6.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햇당근입니다!

오랜만에 축구 관련 글을 쓰네요 ㅎㅎ

저는 첼시팬이고, 솔직히 축구에 대해서 잘 아는 편도 아닙니다.

그저 첼시라는 팀을 서포트하면서 뭔가 내가 봤던 경기에 대해 기록을 해보고 싶다 하는 마음으로 

축구 전술 노트를 생각을 해봤고, 하나씩 기록했었습니다.

 

대충 기록을 보니 2021년도 2월 20일 사우스햄튼전부터 기록을 시작했고,

블로그에는 2월 24일 경기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부터 기록했었네요 ㅎㅎㅎ

 

그럼 우선, 제가 작성을 했던 것을 조금씩 소개하겠습니다!

밑에 양식을 공유할 건데, 제가 작성한 것을 토대로 작성을 하신다면 

어느 정도 편하지 않을까요?ㅎㅎ

맨 앞 표지입니다.

첼시 팬이기에 첼시 앰블럼을 크게 표시해뒀고,

연고지, 구장, 감독을 기록할 수 있는 칸을 놔뒀습니다.

 

 

선수 로스터입니다.

2p이고, 골키퍼와 수비수, 미드필더와 공격수 이렇게 포지션별 작성하게 구분해뒀고,

리그 로스터 25명을 놔두면 좋겠죠? ㅎㅎ

경기 일정을 적는 칸입니다.

제가 보는 프리미어리그 같은 경우는 8월에 시즌이 시작해서 5월에 끝납니다.

K리그는 3월부터이니, K리그 팀을 서포트하시는 분들은 3월을 시작으로 기록하면 되겠죠?

 

저는 투헬이 온 이후의 기록을 살피기 위해 투헬이 오고 난 뒤 30경기만 기록을 해뒀습니다 ㅎㅎ

제가 처음 작성한 경기가 사우스햄튼전 경기입니다 ㅎㅎ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확정 짓던 레알마드리드와의 준결승 2차전이네요

꺄아아아아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신났었나 봅니다

미리 보는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인 리그 35R였습니다.

이때 한참 준비하던 시험이 코앞이라 경기를 보지는 못하고 잤지만,

꼭 굳이 경기를 보지 않더라도, 여러 리뷰글과 영상, 하이라이트를 참고해서 작성을 하긴 하는 편입니다..ㅎ

그리고 대망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다시 그때의 느낌이 생생하게 떠오르네요!!

이런 생생함을 다시 느끼기 위해서 기록을 하는 것입니다 ㅎㅎㅎ

 

이렇게 기록을 하면서 조금 더 첼시라는 팀에 애정이 생겼습니다.

현생이 바쁘다 보면 축구경기를 못 볼 때가 있지만,

꼭 챙겨보지 않더라도 이렇게 기록을 해두면,

그때의 리그 상황이나 여러 기사에 대해 개인적인 소견 같은 거도 짤막하게 적어두니,

아 이땐 이런 상황이었구나 하면서 떠오르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

https://carrot-storage.tistory.com/14

 

 

저의 축구 경기기록 노트

안녕하세요! 햇당근입니다. 저는 축구를 좋아하는데 언제부턴가 이러한 축구에 대한 경기를 기록할 수 있는 노트가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굿노트에 양식을 만들

carrot-storage.tistory.com

사실 이전에 이와 같이 제가 기록하는 축구 노트를 보여주면서 

추후에 공유를 해드리겠다 했는데,

사실상 크게 더 추가할 내용이 마땅히 떠오르지 않더라고요...ㅎㅎㅎ

이적설이라던지, 기사를 넣을 수 있는 탬플릿도 추가하고 싶었지만,

현생에 치여살고있다 보니 아이디어도 마땅히 떠오르지가 않았고요.

 

 

이 양식들은 뭐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그저 저와 같이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팀에 대해 애정이 더욱 생길 수 있게

축구 경기를 나만의 생각과 나만의 스타일로 기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에 

여러 서치를 한 끝에 간단하게 애플 펜슬로 선을 그려가면서 만든 양식입니다!

 

그래도 제가 만든 양식이기에, 

함부로 불펌하고 2차 가공해서 쓸 수도 있으니

낙인으로 블로그 주소를 적어놨습니다 ㅎㅎ

 

이 양식을 받고 사용하실 분들이 그래도 조금이나마 제 블로그에 들어와서 

별 볼 일 없는 글이지만 읽어주시면 또 좋으니...ㅎㅎ

축구 전술노트 양식.pdf
0.45MB

모두들 양식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