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음향장비

나도 홈레코딩 하고싶어!(4)/ 아이패드, 아이폰으로 홈레코딩/ 반주 키 바꾸는 법

by 햇당근 2022. 11.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햇당근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ㅎㅎ
바빠서 가끔 티스토리 들어오는 것 같은데,
유입 로그를 보면 홈레코딩 관련 글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홈 레코딩 할 때,
해당 곡에 음역대가 나와 맞지 않아 키를 바꿔야 하는데
유튜브에 키가 바뀌어있지 않는 반주들도 많아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한 키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저는 아이폰이 아니기에…ㅎㅎ 아이패드 기준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개러지 밴드 앱을 실행 시키고 메인 창에 들어오세요!
그리고 사진에서 붉은색 동그라미들만 차례대로 눌러보시면 됩니다.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플러그인 편집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를 눌러주고


이렇게 뜨는데, 오디오 유닛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줍니다.


이제 마지막입니다 ! AUNewPitch를 눌러주면 준비 완료입니다 ㅎㅎ


그럼 이렇게 컴프레서 밑에 생겼죠?

저걸 다시 눌러줍니다.

그럼 이런 인터페이스가 나오는데, 저희가 건드릴 것은
Pitch scale뿐입니다
센트값이 0.0인데,
100이 흔히 말하는 한키, 반음을 내리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100, -200, -300 이렇게 내리면 한키, 두키, 세키 내리는 것이고
100, 200, 300, 이렇게 올리면 한키, 두키, 세키 올리는 것이겠죠?

보통 남성이 여성곡을 부를때
-5키 하면 노래방에서 남자키로 나오는데,
그렇게 되면 -500정도로 내리면 됩니다.
이게 자세한 값이 딱 100 200씩 내리기는 어렵고 근사치로 하시면 될거에요!

마지막 영상 하나로 보시면 이해가 될 것 같아요 ㅎㅎ


오늘 이렇게 아이패드, 아이폰 기본 무료앱인
개러지밴드로 키 바꾸는 걸 알려드렸는데,
저도 사실 로직프로나 큐베이스 같은것들은 사용하지 못해서
이렇게 개러지밴드로 만지작 거리는데,
다른 분들도 이렇게 개러지밴드로 노래 연습 많이 하길 바랄게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