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20-21첼시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첼시 vs 레알 마드리드/ 아자르더비. 쿠르투아 더비

by 햇당근 2021. 4.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햇당근입니다.
2021년 4월 28일 수요일 4시 첼시와 레알마드리드의 맞대결입니다.
첼시와 레알마드리드의 상대 최근 맞대결이 98년도 유에파 슈퍼컵이라고 합니다. 통산 3전 1무 2패의 레알입니다.
챔스에서는 처음 만난다는데, 4강전인 것까지 해서 상당히 기대되는 경기였습니다.

레알 마드리드가 챔피언스리그 DNA가 있다 하더라도, 첼시에 비해 부상이 많이 있는 상황이고, 최근 경기들 보면 막 좋다고 할 수 없는 경기력이라 그걸 감안해서 무승부이지 않을까 추측을 해봤습니다.



오늘은 실시간으로 경기를 보면서 순간순간 타이핑 치면서 기록해봤습니다ㅋㅋㅋ
올해들어 가장 집중한 경기 같네요 ㅎㅎ

[경기 실시간 리뷰]
라인업이웨스트햄전과 동일한 첼시.
챔피언스리그에서 베테랑이던 마르셀루, 카르바할, 크카모, 벤제마같은 레알 마드리드.
vs
최근 폼이 괜찮은 첼시.

전반전

경기 시작부터 첼시가 생각보다 좋게 움직임.
3421의 포메이션이지만 마운트가 조금 더 밑에서 352의 포메이션처럼 움직인다.
베르너의 슈팅이 있었지만, 쿠르투아가 잘 막은 것도 있고, 베르너가 약하게 때린거도 맞음...
이른시간 풀리식의 골!!
확실히 수비적인 것이나 안정성에서는 아스필리쿠에타가 좋다.
코바치치가 없을 때에 뤼디거가 전진성을 보여주면서 공격쪽으로 가담이 있었는데, 오늘은 뤼디거가 후방쪽에 잘 있어주고, 캉테에게 전진성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인다.
20분 경기가 지난 시점부터 폭우가 오기 시작.
28분 벤제마의 골. 아쉽긴 하지만 경기는 재밌게 흘러간다.
비가 장난이 없다... 모두가 흠뻑 젖어있다.
아니 심판 카드 줄 때마다 카드 둘다 꺼내는데 괜히 무섭네...

전반 종료.
조직력이 좋은 첼시가 선취골을 넣었지만, 번뜩이는 기회로 좋은 공격을 바탕으로 골을 넣은 레알.
크카모가 잘 안보이게 위해 중앙보다는 넓게 첼시가 가져가는 거 같기도..
오늘 풀리식 골 빼고도 움직임이 꽤나 좋다

후반
카르바할 마르셀루는 그다지 좋은 폼이 아닌듯싶다.
66분 비니시우스 아자르 교체.. 아자르가 상대팀에서 뛰는거 너무 어색하다
또 동시간에 첼시가 많은 교체를 통해 경기 흐름을 다시 살리려고 하는데,
epl도 5명교체 허락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이렇게 3명 한번에 교체하면서 체력적으로 선수들에게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데...
75분경.
너무 매섭다 레알..읭
교체를 통해 4백으로 전환해주는 레알마드리드. 경기중 이런 변경을 주는 거는 축구팬으로써는 흥미진진
캉테 오늘 폼 미쳐따.. 크카모 지운 캉테!
교체로 4백전환일 거 같은데 수비시엔 3백, 공격시엔 4백 처럼 하이브리드식 운영을 하고 있다.
이빨빠진 이든 해저드지만, 골 잡을땐 공포감이 있다.. 그의 무게감... 햄버거의 무게감일까?ㅋㅋ
ㅋㅋㅋ87분 코너킥 후 라모스 잡아주는데 헤딩은 이렇게 해야지 하면서 헤딩 모습 하는데 개웃기다.
라모스 모습 많이 잡아준다.

1대1 마무리
원정에서 골을 넣은 첼시이기에 아주 근소한 유리한 이점이지만,
첼시가 충분히 이길 법한 경기였다. 너무 아쉽다.



————————————
너무 재밌는 경기였습니다. 물론 후반전은 전반전에 비하면 조금 아쉬웠지만 긴장의 끈을 놓치 못했죠.
전체적인 경기의 흐름으로는 위에 실시간 리뷰를 작성을 했으니
첼시에서 오늘 좋았던 점을 포메이션별로 정리해보고 아쉬웠던 점까지 추가로 정리하자면,
수비: 최근 불안하던 제임스 대신 저번 경기와 마찬가지로 아스필리쿠에타를 써준 것은 상당히 좋았다.
크리스텐센 뤼디거 티아고 실바 셋다 모두 괜찮았다.
칠웰도 무난무난
교체후 제임스는 역시 애매했던느낌...

미드필더:
캉테가 개인적으로 제 생각엔 오늘 경기의 베스트 인 듯 싶다.
수비적인 느낌보단 전진성을 갖고 드리블을 통해 경기를 풀어 나갔는데, 흔히 크카모라 불리는 크로스 카제미루 모드리치의 월클 중원이 힘을 못쓸 정도로 경기를 풀어갔다.
물론 크로스의 복귀이면서 모드리치가 지친 상황인 걸 감안 하더라도 캉테는 매우 좋았다.
조르지뉴는 뭐 나름 괜찮았다? 막 안좋지도 그렇다고 엄청 좋지도 않았던...
마운트도 역시 든든했다. 마운트도 근데 와! 할꺼까진 아녔다.

공격수:
베르너... 역시 아쉽다. 매우 아쉽다.
오늘 공격에서 풀리식은 상당히 좋았다. USA아자르의 모습 ㅋㅋㅋㅋㅋ
교체로 들어온 지예흐와 하베르츠는 그닥..? 막 보여준 모습은 그다지 없다.


————————————
경기를 정리하면서 2차전이 상당히 기대가 된다.
요즘 공부하느라 정신 없어서 축구를 안봐야 하나 싶었는데, 1415부터 첼시를 챙겨본 저로써는 챔스4강의 첼시를 처음보는지라 12시쯤 취침하고 일어나서 봤는데,
1차전이 무승부라 2차전도 아마 보지 않을까 싶다 ㅋㅋㅋㅋ
피곤한 상태로 리뷰를 모두 작성하고 다시 잠깐 잠을 잘건데,
그러다보니 리뷰가 그다지 깔끔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감안해서 읽어주시면 감사합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