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악기/노래추천!

정효빈-달라진 니 마음, 처음이라서 [이별곡]

by 햇당근 2021. 5.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햇당근입니다.
오늘은 노래 추천은 정효빈님의 달라진 니 마음 라는 곡입니다!
먼저 듣고오시죠!

 

<가사>

더 가지 말자 우리 여기까지만
니 식어버린 마음들이
날 초라하게 해
아무리 노력을 해봐도 애를 써봐도
잡으려 하면 할수록 내게서 멀어져 버린
니 마음
처음과 다른 니 마음 너무 따뜻했던
넌 다를 거라 믿었던 내가 잘못인 거니
같이 있어도 외로워 왠지 나 서러워
너만 돌아서 버린 너만 뒤집어져 버린 마음
내가 더 잘했다면 달라졌을까
그때 더 잘해줄 걸 가끔 또 후회하곤 해
친구를 만나 널 욕하고
웃다가 울다가
좋았던 일만 생각나
자꾸 떠올라서 더 아파
처음과 다른 니 마음 너무 따뜻했던
넌 다를 거라 믿었던 내가 잘못인 거니
같이 있어도 외로워 왠지 나 서러워
너만 돌아서 버린
너만 뒤집어져 버린 마음
너 아니면 시작도 안 했을 사랑이니까
니가 다 가져가
다시는 눈물 흘리지 않게 할 거라며
니 말이라 다 믿었어 행복하게 해준단 말
달라진 니 마음
돌아갈 수 없겠지 아마 그럴 수 없겠지
우리

------------------------

 

이별 후에서야 후회하는 노래입니다.

 

"아무리 노력을 해봐도 애를 써봐도
잡으려 하면 할수록 내게서 멀어져 버린 니 마음"

 

"내가 더 잘했다면 달라졌을까"

 

많은 사람들이 이별 후에 내뱉는 말이죠... 그래서 노래가 더 잘 다가오는 듯 홥니다 ㅎㅎ

후회 해 봤자 이미 마음이 돌아선 상대방을 보고 슬퍼하는 곡입니다.

 정효빈 님의 처음이라서 라는 곡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곡이랑 같이 이어서 들으면 좋을 것 같아서 오늘은 이 곡도 함께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가사>

떨어질 줄 몰랐던 너의 품도
잡은 손에 스치던 봄바람도
떨리던 입맞춤도 맞춰 걷던 걸음도
내겐 모두 처음이라서
고된 하루 끝을 토닥여 준 것도
작은 편지로 큰 눈물을 준 것도
벚꽃과 여름바다 단풍과 함박눈이
처음이라서 힘든가 봐
나의 첫 사람이 내 첫사랑이 너라서
처음이라서 유난히 아픈가 봐
시간이 지나면 다 무뎌지는 날 언젠가 오겠지
그때까지만 더 아파해볼게
누군가를 위한 노랠 부른 것도
세상에 누군가를 자랑한 것도
너를 떠올리는 게 나를 떠올리는 일이 되는 게
익숙해져 버려서
나의 첫 사람이 내 첫사랑이 너라서
처음이라서 유난히 아픈가 봐
시간이 지나면 널 보며 웃는 날 언젠가 오겠지
그때까지만 더 아파해볼게
사실은 겁이 나 이젠
어딜 가도 너와의 추억만 있을까 봐
그래도 처음이라 힘든 거니까 더 아픈 거니까
처음엔 다 그런 거니까
고생했어 많이 행복했었어 너라서
다 너라서 유난히 좋았나 봐
시간이 지나면 먼 추억이 되어
언젠간 웃겠지 참 좋았어 네가
내 처음이라서

---------------------------------

처음 하는 사랑에는 당연히 서툴수 밖에 없습니다.

이 곡은 그 추억이 짙어, 그 추억이 기억에 남아 슬퍼하는 곡입니다.

 

이별 후 첫사랑에서 미숙했던 점에, 처음 겪는 이별에 슬퍼하는 [처음이라서]

이미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멀어진 전 연인에 대해 가슴 아파하는 [달라진 니 마음]

 

저도 이 글을 정리하면서 보니, 그 이후에 나온 곡도 다 이별 노래더군요.

시원시원하면서, 애절한 톤이 노래에 잘 녹아드는 것 같아서 더욱 슬프게 들려 좋습니다 ㅎㅎ

다른 노래들도 한번 들어봐야 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