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음향장비

[KOKIRI] 듀얼 충전기로 최고! 코끼리 GaN PD3.0 PPS 35W 듀얼 C타입 멀티 고속 충전기 사용 리뷰.

by 햇당근 2023. 4.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멀티 충전기 하나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일반적인 멀티 고속 충전기로

하나는 C타입 하나는 USB A타입인 충전기를 사용했는데,

단자 하나가 고장이 난 상태였고, 어떤 충전기를 사야 하나 고민이 많은 상태였습니다.

 

생각보다 충전기가 가격이 나갈 뿐더러, 가격에 비해 좋지 않은 퀄리티의 충전기도 많아서 구매를 보류하고 있었죠.

그러다가 아사모 카페에서 제품 체험단 모집글이 올라왔고,

'와 마침 필요했는데 꼭 받았으면 좋겠다 ㅎㅎ'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운이 좋게도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제품을 받고 사용해보았습니다

 

체험단에 선정된지 모르고 있던 상태인데, 업체측에서 문자로 선호 색상을 물어보는 문자를 보내주셨고, 기분이 좋게 검정색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ㅎㅎ

 

[본 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협찬 받아 작성한 게시글입니다.]

 

우선 용어들을 짚고 넘어가보겠습니다.

 

GaN은 무슨 뜻일까?

 

차세대 화합물 반도체 소재인 GaN(질화갈륨)은 Si (실리콘) 반도체의 물리적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시스템의 고속 스위칭과 전력 절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세대 화합물반도체 소재입니다.

고속,저손실,고효율화에 최적인 반도체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GaN전력반도체는 IT, 자동차, 가전,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특히 가전기기 및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이 커짐에 따라 그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전력 반도체- GaN 반도체 요약|작성자 가랑드

 

 

질화갈륨을 사용해서 부피도 줄이면서 무게도 줄였고, 전력손실도 감소시키며 발열도 최소화 시키는 반도체 소자라고 하는데, 성능이 좋고 고장이 적은 충전기라면 사용자로 하여금 신뢰감을 갖게끔 합니다.

 

 

이 제품은 그리고 전력 분배 시스템을 쓰고 있는데,

전자 제품의 특성인 최대 전력 한도를 고려해, 먼저 장착한 제품이 전력을 먼저 갖도록 설계 되었다고 합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고 하면,

모두가 각자 가지고 있는 전자제품에는 최대 출력이 정해져 있습니다.

태블릿PC, 휴대폰, 보조배터리 등등 각자 다 다른데, 이런 기기들의 충전량을 TID 인증을 받은 PD 프로토콜 칩을 사용해 자동으로 디바이스를 탐지해 디바이스에 맞게 최대 출력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제품의 충전량 분배에 대한 예시가 판매처에 잘 나와있기에 가져왔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을 하는 편입니다.

 

저는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0.5인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최대 출력이 30W입니다.

그리고 아이폰 13프로를 쓰고 있는데, 유선 기준 최대 출력이 20W입니다.

동시에 충전을 한다면, 최대 35W기준으로 아이패드가 더 높은 출력값으로 우선 충전이 되겠죠?

제품 수령후 제품의 기본 사진입니다.

 

제품을 수령 받은 후 1주일 정도 사용을 했는데,

충전 속도에 대한 스트레스가 전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요즘 충전기의 케이블들이 C타입으로 많이들 바뀌고 있는 추세에

가장 케이블, 충전단자로써 좋은 C타입을 두개 적용한 것 또한 좋았고,

아까 설명했듯, GaN을 통해 무게 또한 74g로 아주 가벼워서 제품을 휴대하기에도 좋았습니다 ㅎㅎ

 

저는 제품을 제공받아 사용하게 되었지만,

주변에 충전기 구매에 고민을 하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주저없이 이 코끼리 충전기를 추천해주고 싶네요!

 

#코끼리 #C타입충전기 #아이폰충전기 #고속충전기 #맥북에어충전기 #아이패드충전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