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맛집, 카페/요리

딸기청 만들기!

by 햇당근 2021. 5.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햇당근입니다.

오늘은 딸기청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 거에요!

작년에 만들어보고 맛있어서 봄에는 항상 해먹게 될 것 같아요 ㅋㅋㅋ

작년에도 한 세번 만들었던 것 같습니당

 

 

 

일단 딸기를 깨끗이 씻어주고, 꼭지를 다듬어줍니다.

 

절반은 이렇게 마실 때 과육이 어느정도 씹힐 정도로 잘라주시고,

반은 이렇게 잘게잘게 칼로 다져주면 됩니다.

 

한군데에 합쳐주시고!

 

 

설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설탕이랑 딸기의 비율을 1:1로 하라하는데,

제가 느끼기엔 딸기1에  설탕 0.8 정도만 해줘도 됩니다.

보통 딸기 1kg한박스 기준으로 설탕 800g겠죠?

 

 

요렇게 설탕이 녹아들게 젓고 한 20~30분정도 비닐로 덮어둔 다음

그동안 병을 소독해주고,

열이 어느정도 식으면

병에 이쁘게 담아주면 됩니다 ㅎㅎ

딸기청 완성!

이게 딸기 1kg 정도로 저 병 크기로 2병 반 ~3병정도 나와요

딸기청은 다른 청들과 다르게 빨리 섭취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한번 만들고 2주 내외로 섭취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근데 한번 만들면, 우유랑 해서 딸기라떼 만들어 마시면 

진짜 금방금방 마셔요 ㅋㅋㅋㅋㅋㅋ

딸기라떼나 딸기 에이드도 유리컵기준으로

딸기청 3: 우유 7

양으로 해주면 아주 달달한 딸기라떼가 됩니다 ㅎㅎ

카페에서 딸기라떼 안사마셔도 돼요!

이건 제가 작년에 딸기청 만들었을 때 만들어둔 레시피입니다 ㅎㅎ

이 레시피 참고해서 한 번 만들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