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맛집, 카페/요리

연어장 만들기! -연어장덮밥

by 햇당근 2021. 6.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햇당근입니다.

한 두세달 전 쯔음에 서울에 올라가면서 친한형집에 머물렀었는데,
아침으로 연어장 덮밥을 딱 해주시더라구용
근데 그때의 맛이 너무 아른거려서 연어장을 만들어야지 만들어야지.. 계속 했었는데,
이제서야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ㅎㅎㅎ

먼저 재료입니다!

재료: 연어, 양파, 대파, 레몬, 설탕, 간장, 맛술, 물, 통후추
연어 250g 기준/ 양파 1/2개, 대파 1/3대, 레몬 1/2개, 설탕 두숟가락, 간장 1/2컵, 맛술 1/4컵, 물2/3컵

저같은경우에는 연어 1kg로 하는 거라 x4의 양을 넣었습니다.
컵의 기준은 종이컵으로 했어요!
저같은경우에는 그래서 양파를 두개 준비했고, 레몬은 두개, 설탕8숟가락, 간장 2컵, 맛술1컵, 물 2컵 조금 넘게 넣었네요~

1. 양파를 썰어줍니다! 파는 집에 저정도밖에 안남았길래 ㅠㅠ 그냥 저정도만 넣었습니다.

양파는 찬물에 담가줘서 매운맛을 빼줍니다. 20~30분 정도 담가줬어요!

간장, 대파, 양파 적당량과 양파뿌리, 대파, 물, 통후추를 넣고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한 뒤 4분정도 더 끓여줬어요!

그리고 충분히 식혀줍니다 ㅎㅎㅎ

저는 연어를 티몬에서 500g에 13900원으로 두팩 샀습니다!
통연어나 슬라이스나 가격이 같아 어차피 저도 통연어로 사도 잘라서 먹을 것이기에 슬라이스로 편하게 샀네요 ㅎㅎㅎ

레몬도 베이킹소다에 빡빡 씻어서 잘라줍니다!

연어 위에 양파와 레몬을 올려두고 간장 소스를 부워줍니다!

이렇게 숙성을 시키고 적어도 6시간~반나절 이후에 드시고,
빠른시일내에 길게 잡아도 1주안에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어제 저녁에 저는 숙성시킨 연어장으로 덮밥을 해먹어봤는데
맛이 상당하더라구요ㅎㅎㅎ
오래는 못먹으니 이번주엔 연어장을 즐겨야겠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다른 요리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