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맛집, 카페/요리

구운계란 카레! 요리해먹기/ 반숙란 만들기

by 햇당근 2021. 5.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햇당근입니다.
몇일 전 집에서 부모님이 식사 약속이 있으셔서 집에 카레가 있으니 알아서 데워 먹으라고 하셨는데,
뭔가 그냥 카레말고 특별한 걸 먹고싶었는데,
가끔 커리집 가면 반숙 계란을 맛있게 구워서 주는데
그 하나 차이가 생각보다 나더라고요 ㅋㅋ 그래서 기존 있는 카레에 반숙란과 맛을 위해 양파도 구워서 같이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반숙란 만들기!
1.물을 끓이는데 끓일 때 계란이 터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소금과 식초를 한숟가락 넣어줍니다!
이 때 물 양은 계란이 잠길 정도만큼만 해주면 됩니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계란을 넣어주고, 7분정도 삶아줍니다. (6분30초~7분)

3. 차가운 물에 1분정도 씻어줍니다.

4.조심조심히 껍질까기!


저는 이왕 먹을 거 맛있게 먹기위해 소량의 김치도 볶았습니다 ㅎㅎ



구운계란 카레 만들기!

1. 만든 반숙란을 기름에 둘러 약불에 구워줍니다.
이게 살짝 어려운게 굽다보니 구워지는 흰자가 부풀어 오르더라고요.
자칫 터지지 않게 잘 신경써서 부풀어오르는 것을 눌러주면서 구워주면 됩니다 ㅎㅎ

2. 양파를 잘 썰어주고, 기름에 둘러준 뒤 약불에 구워주다 소량의 버터를 넣어 함께 구워줍니다.

양파의 단 맛이 카레에 어울려서 양파도 더 구워줍니다.

3. 카레를 넣어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집에 카레가 있으니 그냥 적당량을 넣었지만,
카레가 되어있지 않아도, 양파가 구워지면 카레가루를 넣고 물을 자작할 정도 넣어준 뒤 졸여주고, 점도가 어느정도 생길 시에 계란도 함께 넣어서 조금 더 볶아주면 됩니다.
다른 야채가 없더라도, 계란 카레는 양파와 카레가루 정도만 해도 괜찮다고 하네요~
(카레가루 80g, 물 500ml정도)

4. 후추를 끓이다 넣어야하지만, 까먹구 후첨으로 뿌려줬습니다 ㅋㅋㅋ
아무튼 요리 완성!

맛은 그냥 카레로만 했을 때보다, 양파가 단맛을 추가해주고 ,계란이 부드럽고 겉은 구워서 쫄깃하니 진짜 맛이 좋더라고요. 나중에는 카레가 없을 때에 카레가루와 양파만으로 해서 계란 넣어서 먹어보고 싶네요!

요리 자체가 어려운 것은 아니니, 집에서 메뉴 고민시에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